돈까스 클럽

예전에 여자친구 회사분이 장흥 유원지에 맛있는 돈까스 집을 추천해 주셨다고 합니다. 수원에서 가기에는 너무 멀어서 잠정 보류하고 있다가, 분점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일요일에 돈까스 클럽 분당/수지점에 다녀왔습니다. 

제일 유명한 메뉴인 한국식 왕돈까스와 여러 블로그에서 맛있어 보이던 스파이시 매콤면을 주문하였습니다. 한국식 왕돈까스는 양도 상당하고, 부드럽고 맛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스파이시 매콤면은… 너무 기대를 해서 그런지 조금 실망스럽더군요. 우동면으로 만든 쫄면이라고 표현하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해물도 거의 안들어 있구요. 
이 가게의 특징은 건물 뒷 편에 야자수 나무로 꾸며진 정원이 있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가족 단위로 많이 오시더라구요. 식사시간이 아닌 2~3시에도 사람이 가득했습니다. 
가격은 6000~9000원대로 저렴하고, 주차하기에도 괜찮습니다. 돈까스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부담없이 찾기 좋은 것 같네요. 대왕판교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 338-8

대통령과의 대화

어제 밤 Tibero 4.0 GS 인증 기념 회식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와서 TV를 켜보니, 대통령의 대화가 막 시작하고 있었습니다. 20분 정도 시청하다 채널을 돌려버렸는데,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더군요. 한편의 블랙 코메디를 보는 느낌이랄까요. 

대통령 후보 시절 세종시 원안 고수를 공약으로 내세워놓고 이제와서 반대하는 이유에 대해서 패널이 물었습니다. 
중구난방으로 이어진 답변을 요약해보면,
처음에는 애매모호하게 이야기 하다가, 대선이 가까워지면서 어쩌다보니까 세종시 원안 고수를 공약으로 이야기 하게 되었다. 그러나 대통령이 된 후, 정치적 입장을 떠나 국가의 미래를 생각해 보았을때 원안대로 추진하는 것이 국가에 이롭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 수정안을 내놓게 되었다. 충청도민들에게는 미안하다. 
세종시를 원안대로 추진하는 것이 국익에 도움이 되는지 해가 되는지는 제가 관심을 가지고 따져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국의 대통령 후보로서 국가의 백년대계를 결정하는 중요한 사안에 대하여… 지식과 철학을 근간으로하는 소신도 없이 애매모호한 이야기로 일관하다가, 표심을 의식하여 원안 추진을 공약으로 내새웠다는 점은… ‘과연 대통령 직을 수행할만한 역량이 있느냐?’의 문제로 귀결되더군요. 그저 씁쓸합니다. 

엔진오일 교환

점심시간에 짬을 내어, 카젠 구미점(유진상사 협력교환점)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하였습니다.

1. 플러싱 오일을 주입하고 3분 공회전 

2. 에어필터 교환 
3. 기존 엔진오일 제거
4. 오일필터 교환
5. 캐스트롤 마그네틱 3.3L 주입

플러싱 후 시꺼먼 오일을 배출하고, 싱싱한 합성오일을 넣는 과정을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상쾌해 지더군요. 

엔진오일 교환 후, 처음 가속폐달을 밟는 느낌이 확실히 달랐습니다. 가속페달과 엔진의 반응이 일체화된 느낌이라고 하면 정확할지 모르겠습니다. 소음이나 진동도 좋아졌구요. 돌아오는 길이 수 km 밖에 안되는 길이라 아쉬웠습니다. 시간이 많았다면 분당-수서 고속화도로라도 달려봤을텐데…

캐스트롤 마그네틱

차를 인수하고 처음으로 엔진오일을 교환할 시기가 도래하였습니다. 엔진오일에 대해서 이래저래 공부를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합성엔진오일에 대하여 알게 되었고, 차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면서 오래 잘 타고 싶은 마음에 유진상사에서 엔진오일 & 오일필터 & 에어필터 & 엔진내부세척제를 구입하였습니다. 
캐스트롤 마그네틱은 합성엔진오일로 가격대비 성능비 측면에서 평가가 좋은 제품입니다. 1L 한통에 5500원으로, 뉴아반떼XD에는 3.3L 정도가 필요하므로 4통을 구입하였습니다. 100% 합성엔진오일은 아니라서 5000km 주기로 교환해 줄 생각입니다.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 보통 오일필터와 에어필터를 같이 교환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현대 순정품으로 함께 구입했습니다. 오일필터는 3000원, 에어필터는 5000원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까만 통은 엔진내부세척제입니다. 엔진플러싱을 할 때 사용합니다. 일반 엔진오일(광유)를 사용하면 슬러지(찌꺼기)가 엔진 내부에 생성되는데, 이를 제거하는 과정을 플러싱이라고 합니다. 일반 엔진오일을 쓰다가 합성엔진오일로 바꿀 때, 플러싱을 하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유진상사에서 인터넷으로 엔진오일 구입 후, 협력대리점에 가면 7000원에 엔진오일 교환이 가능합니다. 조만간 협력대리점에서 교환 후, 적당히 달려보고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