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을 보내며…

오늘이 2010년의 마지막 날이라는 것을 생각할 겨를이 없을 정도로, 요즈음은 정신없이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평택에서 3주째 합숙생활을 하며 제품 개발 마무리의 여념이 없습니다. 오늘은 그래도 2010년의 마지막 날이라 잠깐의 휴식시간이 주어진 덕분에 집에서 차분히 이 글을 씁니다.

2010년 정말 다사다난한 한해였습니다. 삶에 오르막도 있고, 내리막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2010년은 한참을 내려가다 다시 올라가는 계기가 되는 한해였다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3년동안 다니던 S/W 중소기업을 그만두고 전자 대기업에 취업하여, 그 동안 쌓아왔던 모든 것을 내려놓고 백지에서 새로 시작해야했습니다.
생소한 분야였기에, 모르는 것이 많았기에, 많이 배우고 싶어 적극적으로 일을 맡아서 진행했고, 대기업인 만큼 사람들과 잘 지내려고 노력했습니다. 덕분에 좋은 분들도 많이 만나고 일도 배우고 이룬 것은 적지 않지만… 개인의 삶은 완전히 잃고 살아야 했습니다. 아직도 한달 정도는 더 달려야 진정 한해를 정리하고 새로운 한해를 계획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때문에 저에게 2010년 12월 31일은 큰 의미를 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가 끝나는 날이 바로 저에겐 2010년 12월 31일입니다.
매년 마지막 날은 한해동안 읽은 책을 정리하는 기회를 가졌지만, 올해는 너무나 초라한 성적때문에 부끄러워 그만두렵니다. 2011년이면 제 나이도 서른입니다. 서른이라는 숫자가 아직 그리 와닿진 않지만, 어떻게 보면 꿈을 잃고 살아가기를 시작하기에 딱 좋은 나이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다시 생각해보고 싶습니다.

블로그가 잠잠한 까닭은

3, 4일에 한권씩 책을 읽고 독후감을 남기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돌이켜보면 그 대학원 시절만큼 인생에서 여유있는 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 같네요. 거의 매일 1시간 가까이 책을 읽고 30분 넘게 달리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저의 생활을 간단히 요약하면,
평일: 11시에 퇴근하면 칼퇴근 하는 기분이 듭니다.
주말: 토요일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출근, 일요일은 중요한 일 있으면 출근 면제
판교에서 가산 디지털단지까지 매일 왕복 80km를 운전합니다.
이렇다보니 하루에 6시간 잘 수 있으면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때문에 블로그에 쓸 이야기도 없고, 쓸 시간도 없네요. 이러한 생활은 짧아도 내년 1월까지 이어질 것 같습니다.
힘들긴해도 나름 사람들과 질 지내면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꼬박꼬박 나오는 야근비, 특근비도 쏠쏠하구요.다만 주변사람들을 예전만큼 챙기지 못하는 것이 늘 마음에 걸리네요. 
이 길고 어두운 터널의 끝을 향해 오늘도 달려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