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인화원 경력교육 후기

2010년 3월에 입사하여 업무상의 이유로 경력교육과정을 차일피일 미루다, LG 인화원 2011년 6차(6/13~6/18) 경력과정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익숙함을 사랑하는 저로서는 낯선 사람들과 낯선 환경에서 5박 6일을 보내야한다는 사실이 그리 달갑지만은 않았습니다. 하지만 피할 수 없다면 즐겨야 한다는 만고 불변의 진리를 마음에 담고 인화원으로 향했습니다.

월요일 아침 막히는 경부고속도로를 피하기 위해 새벽같이 출발했더니 인화원에 7시 정도에 도착했습니다. 교육시작 시간이 9시라 차에서 부족한 잠을 보충하기도 하고, 인화원을 둘러보기도 했습니다.

9시가 되자 연암홀에 180명의 경력사원이 모여 반을 나누고 팀을 나누고 그렇게 교육과정은 시작되었습니다.

특이사항은 신입사원의 통과의례로 인식되던 LG메들리를 이번차수부터 경력사원도 해야한다는…

LG메들리란 이런 것입니다.

뭐 이런걸 경력사원한테 시키냐며 투덜대던 우리팀, 첫날은 연습도 하지 않았고, 둘째날, 셋째날도 다른팀의 절반도 안되는 시간동안 짧게 연습하였으나 엄청난 열정으로 3분 58초만에 LG메들리를 완주하였습니다.

젊은 사람들 위주로 편성된 우리팀은 마음이 잘 맞고, 즐거울 만큼만 노력하고 쉴땐 쉬었지만, 팀으로 뭉쳤을 때 역량이 뛰어나서 각종 프로그램에서 상위권을 차지하였습니다. 단체 줄넘기는 무려 54개를 뛰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다리가 후들거릴 정도로 열심히 뛰었습니다. 2주후에 다시 만나기로 하였습니다. 일주일 사이 정이 많이 들어서 벌써 보고 싶은 팀원들…

솔직히 경력교육 정말 가기 싫었고, 초반에는 빨리 끝났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을 가지고 하루하루 버텨나갔습니다. 그러나 지금와서 돌아보면 그렇게 하기 싫었던 LG메들리까지도 모두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배움을 통해 어린 시절부터 좋은 느낌을 가지고 있던 LG가 더 좋아졌고, 회사의 비전과 경영이념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고객을 향한 사랑,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현업에 복귀하면 열심히 노력해야겠습니다.

 

NB Race

오늘은 상암동 월드컵 공원에서 열린 NB Race에 참가하였습니다. 여자친구와 함께!

7시 30분쯤 일찌감치 도착하여 공원을 둘러보는 등 여유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8시 30분 정도가 되자 어디선가 흘러나오는 노래 인천대공원! 그 노래가 울려퍼지자마자 무대 근처로 정신없이 달려갔습니다. 놀랍게도 유세윤이 사회자더군요. 재치있고 짖꿏은 입담으로 재밌게 진행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더욱 더 놀라운 사실은 레이스 후 축하공연에서 데이브레이크, 10cm, 이적, UV가 노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도착하자마자 집에 가곤 했는데 오늘은 여자친구도 함께고 좋아하는 가수들의 무대가 기다리고 있어, 달린 후에 공연을 즐기기로 하였습니다.

두산 베어스 치어리더와 함께 스트레칭을 한 후, 9시 경에 도전런, 팀런 그룹이 출발하였고 우리가 속한 드림런, 미팅런 그룹은 9시 20분 경에 출발하였습니다. 5km까지는 지난번 11번가 마라톤의 악몽을 완전히 떨쳐버릴 수 있을 정도로 무난히 잘 뛰었습니다. 좋은 기록은 아니였으나 1시간 안에는 들어올 수 있는 페이스였습니다.

뛰면서 2명의 아이를 태운 유모차를 밀면서 뛰고 있는 션을 만났습니다.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혼자 뛰는 것도 이렇게 힘이든데, 유모차를 밀면서 뛰면 얼마나 힘들까요? 멋진 가장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혼자 뛰기도 힘에 부치는 스스로의 모습이 부끄러웠습니다. 유모차를 밀고 뛰었던 그는 우리보다 좋은 기록으로 완주하였습니다. 가정을 이루기 위해서는 좀 더 강한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하프마라톤 완주 경험이 있는 여자친구가 컨디션이 안좋아서 일부 구간은 손을 잡고 걸었습니다. 그래서 기록은 1시간 5분으로 좋진 않았지만, 더 분발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한 것만으로도, 처음으로 10km 코스를 함께했다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럽고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달리기는 조금 아쉽게 되었지만, 레이스 후 공연은 우리의 아쉬움을 충분히 달래주었습니다. 10cm의 노래는 정말 매력적이었고 특히 “아메리카노”는 모든 사람들이 신나게 따라부르며 즐겼습니다. 그리고 나온 이적은 분위기 종결자! 이적 다음에 나온 UV의 존재감이 다소 묻힌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이적의 “하늘을 달리다”, “왼손잡이”는 10km를 완주한 피곤함을 완전히 잊고 미친듯이 날뛰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오전 11시에 땡볕 아래서 콘서트장에 온 기분을 만끽하였습니다.

오늘 NB Race는 여러가지로 훌륭했습니다. 옷부터 품질이 좋아 보였고, 신선한 과일 도시락을 포함한 간식도 다른 대회의 그것에 비해 퀄리티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그리고 최고의 공연팀, 공연 중 편히 기댈 수 있도록 종이로 만들어진 등 받침대까지 제공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단 돈 2만원의 참가비로 가능했다는 것이 놀라울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혼자 하는 마라톤에 비해, 여자친구와 함께한 이번 마라톤은 정말 즐거웠습니다. 함께 축제를 다녀온 기분입니다.

기록이 다소 아쉽지만 올해안으로 함께 1시간 이내로 완주할 수있다고 믿습니다!

 

상실의 풍경

조정래 선생님의 작품 다 읽기 프로젝트의 일안으로 또 하나의 책을 섭렵하게 되었습니다.

상실의 풍경 (양장)
국내도서>소설
저자 : 조정래
출판 : 해냄출판사 2011.02.25

상세보기

읽은지 오래 되었는데, 게으름 덕분에 이제야 감상문을 남기게 되었네요.

비교적 초창기에 남기신 단편소설 모음집입니다. 보통 단편 소설은 세심히 읽지 않으면 그 의미를 명확히 알기 힘든데 반해 이 책에 수록된 작품은 하나하나 강렬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분단이후 우리민족의 슬픈 자화상이 너무나 아프게 그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분단이후 우리민족의 아픔을 잘 모를 젊은 사람들이 이 책을 꼭 읽어주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우리 민족이 어떤 모습으로 어떤 아픔을 가지고 살아왔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진지한 고민이 필요한 시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묵호항 대게

이번 동해여행의 궁극적인 목적은 묵호항 대게 맛보기였습니다! 날씨는 궂었지만 부푼 가슴을 앉고 묵호항으로 달렸습니다. 속초에서 약 100km 정도 되는 거리입니다.

묵호항은 대략 이런 모습입니다.  대포항보다 현대화가 되어 있죠. 여기는 활어만 팔고 대게를 파는 곳은 사진에 보이지 않는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략 이런 모습이죠.

근데 역시 철이 아니라 그런지 빈 집도 조금보이고 대게가 그리 많지 않더라구요. 그냥 발걸음이 가는 할머니께 작은 대게 3마리, 중간 대게 1마리를 2만원에 사고, 알려주시는 가게로 가서 쪄 먹었습니다. 이렇게…

 
좀 적어보이나요? 둘이 먹기엔 적당한 양이었습니다. 양념밥에 개장까지 비벼 먹으니…

대게가 실하더라구요. 맛있게 먹고 그 할머니를 다시 찾아가서 3만원치를 포장해 집으로 가져왔습니다.

대게를 제대로 먹어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정말 맛있더군요! 묵호항 대게는 1월~3월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내년 초에 다시 달려보렵니다! 그때는 뉴아반떼XD가 아닌스포티지R을 타고 갈 수 있기를 바라며!

 

속초 대포항

느즈막히 찾아갔던 속초 대포항

우리의 목표는 대포항 19년 전통의 소라엄마 새우튀김을 사는 것!

역시 명불 허전! 많은 사람들이 줄을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왕창 쌓아놓고 주문하면 바로 다시 튀겨 주십니다. 이 집 새우튀김의 특징은 머리까지 다 들어 있다는 것. 덕분에 조금 느끼한 맛이 나기도 합니다만 역시 맛있습니다.

그런데 다음에는 그 자리에서 바로바로 튀겨주시는 다른 집 새우튀김도 맛 보고 싶더라구요. 

항구가 주는 느낌을 사진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회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천국이겠지만… 저에게는… 새우튀김이 더 …

이렇게 즉석에서 의자에 앉아 생선이나 조개를 구워 먹을 수 있는 자리가 많았습니다. 다소 산만한 느낌은 있겠지만 그래도 맛있어 보이더군요. 다음에 가면 도전!

마지막으로 대포항의 노을

다음에 또 찾고 싶은 그 곳 대포항… 그때는 지금과는 또 다른 모습이겠죠? 지금은 공사가 한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