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5 1.8 연비, 출고 후 약 3개월의 기록

2012년 4월 9일 출고 이후 6월 30일까지 약 3개월동안의 운행 기록입니다.

역시나 듣던대로 크루즈5의 트립은 정확하네요.

주행거리와 주유량으로부터 계산한 값과 트립의 값이 거의 일치합니다.

뉴아반떼XD 시절의 기록과 비교해보면,

http://reshout.com/2692507

주행패턴은 오히려 그 시절보다 조금 더 불리함에도 불구하고,

더 무겁고(1210 vs 1365), 더 큰 배기량(1600 vs 1800)의 차임에도 불구하고,

더 큰 휠(15 vs 17)과 광폭 타이어(185 vs 215)를 장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덜 길들여진 차임에도 불구하고,

더 좋은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점점 더 좋아지겠지요.

<

p style=”text-align: center; clear: none; float: none; “>다음에는 6개월의 기록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크루즈5에 자전거 싣기

자전거 타고 나타난 여자친구와 함께 이동하기 위해,

처음으로 크루즈5의 뒷좌석을 폴딩하고 자전거를 실어 보았습니다.

비토 자전거를 싣기에 적재공간의 길이는 충분했습니다.

조금 더 긴 자전거도 실을 수 있을듯합니다.

블랙박스 아이패스 블랙 ITB-100HD 설치

차가출고 되기 미리 공동구매를 통해 준비해놓은 블랙박스 아이패스 블랙 ITB-100HD를 출고 후 틴팅까지 마친 후에 직접 설치했습니다.

공동구매를 통해 다음 구성으로 24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ITB-100HD + 32GB + 상시전원장치

네이버 블랙박스 동호회에서 공동구매 기회를 이용하시면 인터넷 최저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cafe.naver.com/blackboxclub

(카드 결제도 가능합니다.)

설치방법은 다음 블로그 포스팅을 참조했습니다.

http://blog.daum.net/heiseasu/22

생각보다 힘들었습니다. 퓨즈박스가 어둡고 좁아서 작업이 녹녹치 않더라구요. 퓨즈박스 안에 상시전원장치와 접지 케이블을 고정하는 작업이 특히 어려웠는데, 접착력이 좋은 테이프와 손전등을 준비하시면 작업이 훨씬 수월할 것 같습니다. 설치 업체에 맡기면 2~3만원 정도를 공임으로 받는다고 하네요.

실제로 장착 완료한 모습입니다.

퇴근 길 블랙박스에 찍힌 영상입니다. (화질을 1080p로 변경해서 보세요)

화질 좋은 블랙박스 제품으로는 아이패스 블랙 ITB-100HD와 블랙뷰 DR400G-HD가 가장 대표적인 것 같습니다. 야간 화질은 DR400G-HD가 더 뛰어나지만 ITB-100HD가 기기 안정성과 화각 면에서 우수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1080p 블랙박스에 상시전원장치를 설치하실 거라면  메모리는 최대크기로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2GB를 선택해도 얼마 저장 못하거든요.

상시전원 장치가 설치되었다고 해서 완전히 마음을 놓을 수는 없습니다. 3일 이상 운행을 하지 않을때는 전원케이블을 빼놓아야 합니다. 그리고 빈번한 SD카드 I/O로 SD카드에 오류가 생길 수 있으므로 1, 2주에 한번은 포맷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ITB-100HD는 기기 자체에서 포맷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참 편리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