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울트라북 Z460 부팅속도 (윈도우8)

집에서는 집중력이 영 떨어져서 도서관, 커피샵에서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노트북을 하나 장만했습니다.
LG 울트라북은 Z350이 유명한데 키보드가 작고 랜포트와 켄싱턴 락이 없어 윈도우8이 탑재된 14인치 모델인 Z460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메모리만 별도로 구입해서 4GB 추가해 주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노트북 어뎁터가 엄청 작네요.
동영상을 보시면 절전모드가 무색해질 정도로 부팅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그 남자의 자동차


그 남자의 자동차

저자
신동헌 지음
출판사
세미콜론 | 2012-08-30 출간
카테고리
취미/스포츠
책소개
자동차를 이해하면 인생이 즐거워진다!자동차 저널리스트 신동헌의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자동차를 좋아하는 남자라면 일독을 권하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흥미로운 내용이 가득해서 읽는내내 즐겁기 때문입니다. 자동차에 대한 저자의 관점에 많이 공감하기도 하고, 자동차에 대해서 모르던 것을 익히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그러나 약간(?) 마초적인 표현이 종종 등장하기 때문에 여자분들 몰래 보시는 편이 좋을 듯 합니다.

저자가 우리나라 자동차를 싫어하기 때문에 이 책은 대부분 수입명차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저자가 국산차를 싫어하는 이유는 철학도 꿈도 없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저도 비슷한 생각입니다. 국산차 하면 당장 현대기아차가 떠오르는데, 기본기부터 부실하니 철학은 아직 논할 단계가 아닌 것 같습니다. 외형을 크게 만들고 좋은 옵션을 넣어서 겉으로 매력적으로 보이려는 노력을 경주할 뿐이죠.

이 책을 통해 평생 타볼 수 없을 것 같은 차들, 이를테면 람보르기니, 벤틀리, 페라리 등이 어떤지 간접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보다 더 좋았던 것은 열심히 살다보면, 차에 조금 욕심을 부려본다면, 타볼 수 있을 것 같은 차들을 만났다는 것입니다. 가장 무난한 골프 2.0 TDI부터 친동생이 타고 다니는 아우디 A3, 저자가 극찬한 BMW 320D 등등.

저자처럼 저에게도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닙니다. 10년 넘게 운전했지만 아직도 운전은 노동이 아닌 즐거움이고, 15km도 안되는 짧은 출퇴근길도 차와 함께하면 너무나 즐겁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때보다 하루에 2,000원 남짓 비용이 더 들지만 절약되는 시간과 즐거움의 가치는 2,000원보다 크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2012년 크루즈5를 타고 있는데, 5년안에 7세대 골프 2.0 TDI로 바꿀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물론 크루즈5도 저에게는 충분히 좋은 차지만, 디젤엔진의 강력한 토크와 독일차의 탄탄한 기본기 그리고 환상적인 연비까지 골프 정도는 나를 위해 욕심을 내어볼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열심히 살아야겠네요!

우분투에서 두시탈출 컬투쇼 예약 녹음하기

장거리 운전할 때 두시탈출 컬투쇼 들으면 졸음예방도 되고 지루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라디오가 항상 잘 나온다는 보장도 없고 오후 2시~4시에만 컬투쇼를 들을 수 있기에 저는 우분투 기반의 홈서버를 활용하여 매일 컬투쇼를 예약 녹음하고 있습니다.

우선 다음과 같이 필요한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 sudo apt-get install mimms

$ sudo apt-get install mplayer

$ sudo apt-get install lame 

SBS 라디오를 녹음하기 위한 스크립트를 생성합니다. 다음 내용을 rec_knn_radio.sh로 저장해 주세요.

#!/bin/bash

RADIO_ADDR=”mms://211.220.195.199/viewradio”

RADIO_NAME=”knn_radio”

PROGRAM_NAME=$1

RECORD_MINS=$2

DEST_DIR=$3

NO=$4

REC_DATE=`date +%Y%m%d`

TEMP_ASX=`mktemp -u`

TEMP_WAV=`mktemp -u`

MP3_FILE_NAME=$PROGRAM_NAME”_”$REC_DATE”_”$NO.mp3

ID3_TITLE=$PROGRAM_NAME”_”$REC_DATE”_”$NO

ID3_ARTIST=$RADIO_NAME

ID3_ALBUM=$PROGRAM_NAME

ID3_YEAR=`date +%Y`

mimms -t $RECORD_MINS $RADIO_ADDR $TEMP_ASX

mplayer -ao pcm:file=$TEMP_WAV $TEMP_ASX

lame –preset voice –tt $ID3_TITLE –ta $ID3_ARTIST –tl $ID3_ALBUM –ty $ID3_YEAR $TEMP_WAV $MP3                                       _FILE_NAME

rm $TEMP_WAV

rm $TEMP_ASX

mkdir -p $DEST_DIR

chgrp user $MP3_FILE_NAME

mv $MP3_FILE_NAME $DEST_DIR

SBS에서 고릴라 앱을 제공하면서 mms 서버를 막아놔서, KNN이 제공하는 mms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끔은 컬투쇼가 아닌 다른 방송이 녹음되기도 합니다.

스크립트 파일에 실행 권한을 부여합니다.

$ chmod a+x recEbsRadio.sh

crontab에 다음과 같이 등록합니다.

# m h  dom mon dow   command

00 14 * * * /home/reshout/bin/rec_knn_radio.sh sbs_cultwo_show 60 /data/media/라디오 1 > /dev/null 2>&1

00 15 * * * /home/reshout/bin/rec_knn_radio.sh sbs_cultwo_show 60 /data/media/라디오 2 > /dev/null 2>&1

다음과 같은 형식의 이름으로 저장됩니다.

/data/media/라디오/sbs_cultwo_show_20121107_1.mp3

/data/media/라디오/sbs_cultwo_show_20121107_2.mp3

원인은 잘 모르겠지만 2시간 분량을 한번에 녹음할 수 없어서, 1시간씩 2번에 걸쳐 녹음하도록 설정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면 제가 예전에 작성한 글을 참조하세요.

http://reshout.com/2692460

합성엔진오일(모빌1 EP 5W20)로 교환

크루즈5 1.8 가솔린의 엔진오일로,

1,000km에는 GS칼텍스 KIXX PAO1 0W30로 교환했고,

6,000km에는 모빌1 EP 5W20으로 교환했습니다.

0W30에서 5W20으로 바꾼 이유는 저속에서의 경쾌한 가속력과 연비 향상을 기대했기 때문입니다. 아직까지 연비는 크게 차이 없는 것 같지만 저속에서의 가속력은 확실히 좋아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140~160km/h 정도의 고속에서 밀어주는 힘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KIXX PAO 0W30에 비해 결코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서서히 가속하는 편이고, 4000rpm 이상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순정 엔진오일 규격보다 점도가 낮지만 엔진에 무리가 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점도가 낮다보니 초기에는 소음이 조금 커진 느낌이 들었는데, 1,000km 넘게 달린 지금은 귀가 적응해서 그런지 몰라도 이전과 차이를 못느낍니다. Extended Performance 제품이라 8,000~9,000km 정도 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