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 관암동굴 그리고 상해

계림의 비경

어제는 계림의 시내를 구경했다면, 오늘은 계림의 산수를 구경하는 날이다. 버스타고 40분 이동한 곳에서 부터 유람선을 타고 신선놀음을 시작했다. 이강을 따라 유유히 유람선을 타고 산수를 구경했다. 돌산으로 첩첩산중에 안개가 적당히 껴서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었다.

관암동굴

관암동굴에서

유람선에서 내려 도착한 곳은 관암동굴! 가본 곳 중 가장 거대한 동굴이라 생각된다. 조명을 잘 해놓아서 보기에 아름다웠다. 재밌었던 것은 동굴 탐험 중간중간에 꼬마기차도 타고, 배타고 어두컴컴한 동굴속 물길도 지나고, 마지막으로는 요산에서 탄 것과 유사한 2인용 썰매를 정한형과 함께 신나게 타고 다시 입구로 나오는 것이였다. 바로 뒤의 썰매에 석우형이 타고 있었는데 브레이크가 고장이라 상당한 속도로 나를 들이 받으셨다. 엉덩이가 매우 아팠다.

관암동굴을 빠져나오는 전동썰매에서 운전에 열중하시는 정한형

오후에는 어제와 달리 신비한 경치를 보여주었던 계림을 떠나 다시 상해로 향했다. 몇일 전에 상해에 왔을 때는 경유지에 불과해 제대로 구경할 수 없었는데, 오늘은 버스로 시내를 다니며 보고 느낄 수 있었다. 시내 중심가는 정말 서울보다 크고 화려했으나, 전체적으로는 역시 우리나라가 잘 사는 것 같았다.

동방명주타워에서 느끼하게

처음 들른 곳은 상해의 상징물이라 할 수 잇는 동방명주였다. 초고속 엘리베이터로 순식간의 260여 미터를 올랐으니 안그래도 비행기 타며 멍멍해졌던 귀가 다시 말썽이다. 동방명주위에 오르니 상해의 모든 시가지가 비온 직 후라서 선명하게 보였다. 내려와서는 동방명주의 야경이 멋있어 정한형과 석우형과 신나게 사진을 찍었다.

외탄에서 바라본 상해시내

마지막으로 들른 곳은 외탄이다. 뒤로는 유럽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건물들이 보이고, 앞으로는 상해하면 떠오르는 풍경이 펼쳐지고 있었다. 동방명주에 올랐을 때 안개 없이 깨끗했는데, 그 사이에 안개가 엄청나게 껴서 형용할 수 없이 멋진 경치를 보여주었다. 아마도 잊지 못할 풍경이 될 듯 하다. 똑딱이의 한계에 진한 아쉬움을 느꼈다.

내일의 상해관광을 끝으로 드디어 고국으로 돌아간다. 한국이 그립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