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SIGPL 겨울학교

2006년 프로그래밍언어 겨울학교에 다녀왔다.
민망한 이야기지만 총 4개의 Talk중에 단 한개만 들었다 ^^;;

11일 아침 개봉역 근처에서 7시에 철주형을 만났다. 6시에 집을 나서 개봉역까지 가면서 새벽부터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들을 보면서 참 열심히 사는 사람이 많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대학교 다닐 때는 나도 저들중에 하나였는데 하는 생각을 하며 너무나도 루즈한 대학원 생활을 돌아보게 한다. 약간 일찍 도착하여 홀로 눈물젖은 빵을 사먹은 후 철주형, 현익형, 유일형과 만나 출발!

차가 많이 막혀 3시간 30분을 소요하여 휘팍에 도착했다. 예상보다 늦어 주간권을 끊어 타기에는 애매한 시간이였는데, 10시 30분쯤인데 주간권을 파는 사람들이 있어 단 돈 만오천원에 주간권을 구입했다. 철주형 친구분이 가르쳐 주셔서 동영상에서 배웠던 동작들을 하나씩 익히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론과 실제는 전혀 달랐다. 보드가 내 의도와 상관없이 마음대로 휙휙돌아가면 속도가 빨라져 무서워 지면 넘어지곤 하였다. 계속 넘어지면서 연습하다가 태인이가 와서 친절하게 알려주면서 실력이 급속도로 향상해서 펜쥴럼으로 쉽게 내려올 수 있게 되었다.

시간이 흐르고 4시 20분이였다. 10분만에 내려가야 한번 더 탈 수 있었다. 나는 자만한체로 별 생각없이 속도를 내려오다 엣징을 게을리하고 말았다. 의도와 상관없이 매우 넘어졌고 충격으로 몇 초 동안 일어나기 힘들었다. 자신감 상실과 함께 두려움이 엄습해왔다. 방에 돌아가서도 계속 발이 보드위에 있어 움직이는 상상이 되었다. 그리고 그 끝에는 꼭 넘어졌다…

밤에는 남자들만 있어 술을 마시며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고 3시 넘어 잠들었다. 아침 한환수 교수님의 Talk를 반이상 졸면서 들었다. 몸이 만신창이여서 점심먹고 잠깐 낮잠잔다는 것이 길어져 버려 Talk를 다 포기(?)했다. 저녁을 먹고 현구형 차를 얻어타고 전공에 관한 이야기서 부터 매우 다양한 주제로 현구형과 현익형과 대화를 나누며 대전으로 돌아왔다.

턴 앞에까지 배웠으니 다음에 갈 때는 꼭! 엉덩이 보호대를 구해서 착용하고 보드를 타야겠다.
이제 얼마남지 않은 방학 … 일상을 즐기자!

“2006 SIGPL 겨울학교”에 대한 2개의 생각

  1. 그 두려움 이해해요; 마지막날 오전에 밸리 내려오다가 된통 당했음 ;ㅁ;
    그래도 마지막날 더 탔으면 늘었을텐데, 일찍 가버려서 아쉽~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