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심

어제는 아주 오랜만에 농구를 했다. 10시30분쯤 연구실을 출발해서 대략 11시에 농구장에 도착했을 때 역시나 우리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농구에 열을 올리고 있었다. 그 중에 눈에 띄는 무리들이 있었는데, 그들 중에 키가 매우 크고 농구공을 손에 붙이고 다니며 현란한 개인기를 뽑내는 한 사람이 단연 눈에 띄었다.

언제쯤 우리가 게임을 할 수 있을까 알 수 없었지만 일단 코트장에 다가가서 서성이고 있을 때 쯤 그 무리들이 4:4 게임을 청했다. 질 것이 뻔하다고 생각하였으나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우리는 농구에 목말라 있었음으로 …

게임을 하면서 꽤나 큰 점수차로 리드당했다. 후반전에 어느정도 우리편도 연속으로 득점을 하면서 기세를 올렸지만 키큰 사람이 한번 맘먹고 들이대면 우리팀으로서는 속수무책이였다.

게임을 하는 내내 이런 생각을 했다. 나는 왜 지는 것이 당연하다 생각하고 열심히 하지 않는 걸까! 결과는 어떻게 되든 이기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지 않는걸까! 같이 게임하는 redragon군을 보면 항상 최선을 다하는 것이 눈에 보인다. 나도 그러고 싶어져서 스스로 이기고 싶다, 잘할 수 있다라고 반복해서 암시하기 시작했다. 게임 끝나기 직전 막판에 불이 붙어서 열심히 움직이며 두어골 넣고, 키큰이의 슛을 쳐내는 순간 최선을 다하면 잘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긍정적인 욕심의 소유자가 되고 싶은데 쉽지 않다 …

“욕심”에 대한 4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