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어제는 Tmax에 면접을 보러 분당에 들렀다. 분당에 들러서 바로 대전으로 내려올 생각을 하고, 길을 못 찾을 것을 미리 대비에 일찍 집을 나섰다. 40분정도에 분당 서현역에 도착하긴 했는데, 차를 타고 몇바퀴 돌아보아도 회사를 찾을 수가 없었다. 난감해하다가 서현역 근처에 차를 세워두고 인사팀에서 알려준 방법대로 걸어서 찾아가기로 했다.

서현역 삼성플라자로 들어가서 2번 게이트를 찾아 나와서 11시 방향을 보니 회사가 보였다! 차를 타고 이미 두번 지나갔던 길이라는 것도 깨달았다. 다시 차로 돌아가는데 정장을 입고 있어서 그런지 등줄기에 땀이 흐른다. 차를 몰아 회사 주차장에 세워두고 경비아저씨의 안내를 받아 회사 로비 쇼파에 앉았을 때 시간은 10시 40분, 면접 시간은 11시 30분.

카이스트 교수님이고, 워낙 같은 학교 출신은 인정해주신다고 이야기를 많이 들어 부담이 비교적 덜하였다. 잭웰치의 책을 읽으며 킬링타임하다가 면접 15분 전 부터 자기소개서를 수첩에 쓰기 시작했으나, 다 쓰기도 전에 내 차례가 돌아왔다. 앞사람이 생각보다 10분 일찍 나와버렸다 ;;

성공시대에 출연했던 분을 직접뵐 수 있다는게, 면접을 떠나서 개인적으로 좋은 경험이였다. 회사 면접은 처음이였지만, 여느 다른 회사의 면접과는 달랐을 것이다. 교수님과 대화를 나누는 느낌이였다. 면접의 내용을 여기서 밝힐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다. 특히 나의 질문에 대한 교수님의 답변이 …

면접이 끝나고 근무환경을 간단히 소개해주셨다. 내가 입사하면 2인 1실에서 일하게 될텐데 근무환경은 정말 쾌적했다. 여지껏 살면서 뭔가에 미쳐본적이 없었다. 열정을 가지고 혼신을 다해 무언가에 몰두하며 재미를 느껴본다는 것 … 일생의 한번은 꼭 경험해보고 싶다. 물론 진정 내가 원하는 것이여야겠지. 이 회사라면 나에게 그러한 동기부여를 줄 수 있을까?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