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을 경영하라

열정을 경영하라
진대제 지음/김영사

우연히 은정이와 학교 서점을 지나가다가 제목이 인상적이라고 생각했던 책.  기억해두고 있다가  책을 살 시점이 되어 3권의 책과 함께 구매했다. 그리고 그 책중에 가장 먼저 집어 들었다.

어렸을때 부터 나는 이런류의 책을 좋아했다. 소위 성공한 사람이 자신의 삶을 회고해 놓은 책. 혹자는 자기 잘난 이야기 써놓아서 보기 싫다고 하기도 하는데, 내가 이런류의 책을 좋아하는 것은 비록 잠깐이지만 삶의 열정을 가지게 하기 때문이다. 이런 책도 많이 읽다보면 항체가 생겨서 커다른 느낌을 주지 못하고 무미건조하게 느껴지기도 했는데 이 책은 달랐다.

삼성전자에서 반도체 신화를 일구어 내고, 정보통신부장관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해낸 사람. 경기도지사에서 그가 낙방했을 때 너무나 안타까웠다. 왜 사람들은 인재를 몰라보는 걸까! 그 어떤 일을 맡겨도 능히 최고의 성과를 낼 것만 같은 사람. 그의 이야기를 들여다고 보고 싶었다.

이렇게 자신의 일에 엄청난 열정을 가지고 피나는 노력을 통해 성공한 사람들을 볼 때마다 나는 의문부호를 달게 된다. 어떻게 하면 열정을 가지게 될까? 그러한 끈기와 집념은 어디에서 오는 것 일까? 선천적인 능력은 그들의 성공과 얼마나 상관관계가 있을까? 이 책에서는 적어도 이러한 질문의 일부에 대한 부분적인 대답을 찾을 수 있었다.

다만 아직은 내가 열정을 다할만한 일을 만나지 못한 것 같다. 그러나 그러한 일을 언젠가 만나게 되었을 때, 나 역시 열정을 다해 나의 모든 것을 쏟아낼 수 있는 역량이 있다는 것을 믿고 싶다. 나의 젊은 날 두고두고 읽으며 열정을 경영하는 법을 배워야겠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