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Notebook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구경하다가 깜짝 놀랐다. 구글 노트북?  차분히 글을 읽어보니 구글랩에서 새롭게 개발한 웹페이지 스크랩을 위한 서비스의 이름이였다. 구글의 직원들에게는 자신이 맡고 있는 일 이외에 새로운 아이디어로 하고 싶은 일을 도전해볼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고 하는데, 이렇게 시도되는 여러가지 서비스가 우리를 즐겁게 하고 있다.


웹서핑을 하다보면 두고두고 다시 읽고 싶은 좋은 글들을 만날 때가 많은데 막상 이를 어떻게 보관해야할지 막막하다. 지금까지는 네이버 블로그에 저장해두었는데 이제는 해당내용을 긁고 오른버튼 눌러서 나오는 Note this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간단히 보관할 수 있게 되었다.

익스플로어나 불여우에 플러그인 형태로 설치되며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처음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스크랩 방법과 열람하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해준다. 구글 UI의 매력은 무엇보다도 단순함과 실용성에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끼게 해주었다. 웹서핑 중 만나는 간간히 보관하고 싶은 문서가 있는 분들은 도전해보시길.

http://www.google.com/notebook/

“Google Notebook”에 대한 3개의 생각

  1. 아아, 딱 원하던 기능이에요!;
    지금까지는 북마크에 ‘임시’ 카테고리를 만들어놓고 대충 쑤셔박거나 올블로그에 등록된 블로그일 경우에는 일일이 검색해서 별표를 달아주거나 했는데, 이젠 외국 페이지들도 그렇고 편하게 모아놓을 수 있겠네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