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름신

대부분의 남자들은 여자들에 비해서 평소에 돈을 쓸일이 많지 않다. 그러나 짧지 않은 시간동안 쓴 돈을 모아보면 결코 적지 않은 것은 주기적으로 지름신이 강림하시기 때문일 것이다. 나 역시 대학생일 때 과외를 해서 쏠쏠히 벌었던 돈이 다 어디로 갔는가에 대해서 생각해보면 컴퓨터를 비롯해 온갖 전자기기를 사는데 쏟아부었던 것 같다.

이번달은 랩비지급도 추석이후로 늦춰지고, 쌍춘년의 여파로 적잖은 축의금과 그 밖에 졸업앨범비와 같은 예상치 못한 지출이 발생하며 CMA계좌 잔고가 20만원대를 기록하고 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지름신이 강림하시려고 한다. 요즘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물건은 바로 이녀석!

아이팟 나노 2세대

오늘 쥬크온에서 MP3 한곡에 10원 상품권을 구입했고, 이미 CD로 주문해놓은 이승철 8집을 다운받았다. 320 kbps로 다운받을 수 있어서 역시 음질이 좋았고, 이승철 8집의 노래는 더욱 좋았다. 실제 CD는 다음주에나 도착할 것이기에 구입한 mp3를 쥬크온 플레이어에서 음악 CD로 구워서 듣게 되었는데, 컴퓨터로 들을 때와는 전혀 다른 느낌. 똑같은 헤드폰을 쓰고 듣고 있는데도 풍부한 음량과 타격감은 감동을 선사하기에 충분. 어차피 320 kbps 정도의 샘플링 레이트라면 사람이 듣기에 음질의 손상은 없을테고 기기가 들려주는 음색의 차이가 아닐까? 따라서 나의 CDP를 아끼고 사랑하는 것으로 지름신을 외면해보아야겠다.

 

“지름신”에 대한 8개의 생각

  1. 아이팟은 악세서리 사는 돈도 무시 못 할걸요 ㅋ 커버부터 시작해서 액정 보호 필름 등등 … 끝이 없죠 ㅋ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