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서류 제출

나의 첫 직장이 될 곳의 본사를 들러 입사서류를 제출했다. 기술을 극대화 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이제 막 본격적인 성장을 시작하려는 회사. 전문연구요원이라는 특이사항 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직장의 스펙트럼이 그리 넓지 않았으나 고민의 커다란 줄기는 ‘대기업을 선택할 것인가?’, ‘내가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갈 곳인가?’ 에 대한 것이였다. (대기업이 나를 뽑아줄 지는 의문이지만.)

여기저기 개발자의 애환이 들려오고 있긴 하지만, 프로그래머는 국민학교 시절부터 변하지 않은 나의 꿈이였다. 철저히 인문계적 적성(몇 번의 적성 테스트 결과)을 지닌 내가 자연계열을 선택하고 컴퓨터학부를 거쳐 대학원 전산과에서 공부하고 있는 이유는 컴퓨터가 좋아서였다. 지금까지의 모든 선택은 나의 의지대로 이루어졌고 다른 일은 언감생심 꿈도 꾸어지지 않는 것을 보면 프로그래머는 정말 내가 하고 싶었던 일이였다는 결론을 도출 할 수 있다.

그리하여 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기로 하였고, 그 일을 할 수 있으면서 좋은 대우를 받을 수 있는 회사를 선택했다. 그리고 그 뒤로 다른 회사에는 전혀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나의 선택에 확신이 있었기 때문. 그렇기에 나는 힘들지도 모르는(?) 회사 생활이 기대가 된다. 그 동안 좀처럼 찾을 수 없었던 열정을 불러오는 동기부여가 내 마음에 자리잡기를 희망하며.

“입사서류 제출”에 대한 2개의 생각

  1. 저도 어렸을 때 적성검사(..)하면 인문계열이 더 적합하다는 결과가 나왔었고, 실제로 수학 성적보다 국어나 영어 성적이 더 높은 경우도 많았습니다. (…)
    어쩌다 KAIST까지 왔는지 저도 신기할 따름.. -_-; 뭐, 컴퓨터 좋아하다보니 그렇게 된 것이긴 합니다만.;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