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로버트 제임스 월러 지음, 공경희 옮김/시공사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동생의 책꽂이에서 얇은 소설 한권을 꺼내들었다. 영화로 만들어진 소설인줄도 모르고 아무런 사전지식 없이 그냥 책을 펼쳤다. 책의 서문에서 이 이야기가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음을 밝히고 있기에 더 집중해서 읽기 시작했다. 누군가의 삶을 담은 진짜 이야기니까.

책을 끝까지 읽기 전에는 프란체스카와 킨케이드의 사랑이 어쨌든 “불륜”이라는 생각이 앞섰다. 그들의 감정이 아무리 절절하고 진실되었다 하더라도 아직은 보수적이라서 그런지 아름다운 사랑만 보이는 것은 아니였다.

끝까지 읽고 난 후 난 극도로 절제된(?) 사랑에 감동받았다. 한눈에 서로를 알아본 그들의 만남은 겨우 4일 밖에 지속될 수 없었으나 그들의 감정은 너무나 확실했다. 프란체스카는 자신의 남편인 리처드와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킨케이드를 따라나서지 않았고 킨케이드는 그녀의 생각을 존중했다.

아주 옅은 짝사랑의 감정에도 힘들어하는 나로서는 “당신을 만나기 위해 지금까지 살아왔다고” 고백할 정도로 사랑하는 여자를 존중하기 위해 죽을때까지 홀로 힘들어했던 킨케이드의 사랑에 감동받았다. 누군가를 마음에 두면 항상 이기적인 나의 어리석음을 되돌아 볼 수 있었다.

작가인 로버트 제임스 윌러는 낭만적인 사랑 이야기를 그려내는데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듯 하다. 언젠가 따뜻한 소설 한편이 생각나면 그의 다른 작품을 읽어보고 싶다. 마지막으로 프란체스카에게 사랑고백을 할 때 킨케이드가 했던 주옥같은 말을 소개하므로써 이 책으로 부터 받은 감동의 아주 작은 일부분이나마 여기에 옮겨보고자 한다.

“애매함으로 둘러싸인 이 우주에서, 이런 확실한 감정은 단 한 번만 오는 거요. 몇 번을 다시 살더라도, 다시는 오지 않을 거요.”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에 대한 2개의 생각

  1. 나흘간의 사랑으로 22년간을 그리워하며 인내해야 하는 사랑은 너무 애절하고 슬픈 사랑이다
    허지만 여자로서 사랑을 느끼게 해주는 남자를 가족에대한 책임감 으로 사랑하면서도 오랜기간 떨어져 살수 밖에 없는 현실이지만 여자로서는 나흘간의 사랑으로 평생을 추억할수 있는 사랑은 아름다운사랑이 아닐까 허지만 나라면 이런 위험한 사랑은 못할것 같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