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의 초토화

오랜만에 희진이랑 메신저로 대화하다가 재밌는 이야기를 들었다. 내가 회사에 들어가게 되면 책리뷰가 초토화될꺼라고 사람들이 예견 했다는 사실. 불행하게도 그 예견은 제대로 맞아 떨어지고 있다. 정말 입사 이후 책 리뷰를 한권도 올리지 못했다!

하지만 나는 아주 조금씩이라도 책을 읽어가고 있다. 거의 다 읽어가는 책도 있고 다 읽어서 리뷰를 쓸 책이 한권 있긴 한데 컴퓨터를 여유있게 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다 보니 자꾸 미루게 된다.

사실 회사를 다니는 요즈음에도 하루에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은 2시간 이상이다. 점심시간 1시간과 저녁시간 30분을 활용할 수 있고 자기전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책을 읽을 여유가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새로운 사람들과 친해지고 싶어서 책을 읽기 보다는 사람들과 어울리는데 시간을 많이 소비하고 있다. 게다가 제때 볼 수 없는 드라마를 점심시간에 보다 보니 책 읽을 시간이 부족하고, 사택에 들어가면 잠들기 전에 동료들과 맥주 한잔 하거나 위닝10을 같이 하다보니 더더욱 책 읽을 여유를 잃고 있다.

그러나! 이제 자의반 타의반으로 다시 책을 읽을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고 있다. 점심시간에 보던 드라마(주몽, 하얀거탑)가 오늘밤에 모두 끝난다. 사람들과도 꽤 친해져서 책을 읽는데 시간을 더 할애할 수 있고 오늘 사택에서 사용할 책상과 의자를 구입함으로써 최적의 환경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다다음주에 연구소로 복귀 한다면 출퇴근으로 소비하는 대략 하루에 3시간 대신에 달리기와 독서를 위해 시간을 더 할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따라서 조만간 일주일에 2권 이상 책을 읽어내는 페이스를 회복할 수 있을 것 같다. 다시 다독하며 느끼고 배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 내가 생각하는 최고의 자기개발 방법인 독서를 게을리 할 순 없으니까.

“책리뷰의 초토화”에 대한 6개의 생각

  1. 쿨럭; 뭐 사람들이 예견했다 정도의 거창한 얘기는 아니고; 그냥 어쩌다 저랑 한두명이 지나가다 한 얘기였을거예요~ 오빠한테도 말한적 있는거 같고 ㅎㅎ;

    여튼 열심히 일에 몰두하시는 모습 멋져보여요. 책 리뷰도 기대할게요 ㅎㅎ/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