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를 장만하자

연구소에 들어온 날 새로운 일을 맡아서 다른 연구실에서 작성한 코드를 보려니까 회사에서 지급해준 17인치 모니터 하나로는 상당히 불편하고 비능률적이였다. 총 4개의 lex파일과 3개의 yacc파일로부터 생성된 1개의 스캐너와 3개의 중첩되어 동작하는 파서 및 스캐너로 구성된 코드를 읽다보니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허우적댈 수 밖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루이틀 일할 것도 아니기에 작업능률의 향상을 위해 모니터를 하나 장만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문제는 “어떤 크기의 어떤 회사의 모니터를 구입해야 하는가?”에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티씨정보통신 - ZEUS 5000M

고려하고 있는 크기는 20.1인치와 22인치! 원하는 해상도는 1680×1050이다. 예전에 동일한 해상도를 사용하는 17인치와 19인치의 화면을 보았을 때 17인치가 선명한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고민인 것이 선명도를 고려하면 20.1인치가 좋긴 한데 글자가 너무 작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CBANK PBM-220W

요즘 중소기업제품도 대기업 패널을 쓰기 때문에 잘 골라서 사면 괜찮은 것 같아서 피씨뱅크와 비티씨정보통신의 제품 중에 하나를 생각하고 있다. 현재는 22인치를 산다면 비티씨정보통신의 ZEUS 5000M이 유력한 상황! 일단 소스분석은 이번주로 일단락 짓고 다음주부터는 스터디를 해야하기 때문에 좀 더 고민해보자.

“모니터를 장만하자”에 대한 15개의 생각

    1. 24인치는 제 기준에서 가격대비 성능비가 떨어진다고 생각해서요. 22인치만해도 충분할 것 같아요. 컴퓨터 사양이 24인치를 소화해 낼지도 의문이네요. ^^;

    1. 나도 그게 아쉬워. 아직은 직원수에 비해서 매출이 부족한 편이거든. 그래도 이만한 좋은 환경을 제공해 주는 것에 감사해야지. ^^

  1. 회사에 사 달라고 할 꺼면 그냥 사 달라고 해 ;; 모델명 정해서 사 달라고 해도 회사 입장에서는 A/S 문제 때문에 회사에서 주로 거래하는 업체 모니터로 사 줄껄? -_-;;

    1. 선배님들도 자비로 사서 쓰는 분위기라 엄두도 낼 수 없지요. ^^; 여기 같이 계신 전상훈 선배님도 24인치 델모니터를 구입해서 쓰고 계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