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열정

아름다운 열정8점
조현정 지음/청림출판

대학교에서 컴퓨터를 전공하던 시절, 컴퓨터를 전공하는 학생이 비트교육센터를 다니는 것을 챙피한 일로 여겼던 것 같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생각이 180도 달라졌다. 프로그래머로 일한지 2년이 다 되어가는 내가 비트교육센터 전문과 과정에 들어간다면 과연 잘 해낼 수 있을까 의문이 들정도로 비트교육센터는 엄청난 노력과 탄탄한 실력이 뒷받침 되어야 이겨낼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었다.

원래는 성공시대 출연으로 유명한 조현정 대표과와 비트컴퓨터라는 회사를 좀 더 알고 싶어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대부분은 비트교육센터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하다. 조현정 대표의 인생철학, 국가관, 소프트웨어 산업에 대한 생각등을 책을 통해 접하면서 우리회사의 CEO겸 CTO 이신 박대연 교수님과 굉장히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회사에서도 워낙 애국심, 소프트웨어 산업의 중요성, 프로그래머가 지녀야할 정신자세 등에 대해서 많이 들어왔기 때문에…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죽을 힘을 다해 공부하는 비트출신들을 보면서 현실에 안주하고 있는 나 자신을 돌아보고 부끄러워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좀더 나은 프로그래머로서 회사와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꾸준히 기울여야 하는지 고민해 봐야겠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