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Blocks

Code::Blocks는 윈도우, 리눅스, 맥 환경을 모두 지원하는 오픈소스 C/C++ 개발 환경입니다.

http://www.codeblocks.org/

리눅스나 유닉스를 기반으로 하는 맥의 경우 C 프로그래밍 환경을 쉽게 갖출 수 있지만, 윈도우의 경우 로컬 시스템에 C 프로그래밍 환경을 마련하기가 애매한 것 같습니다. 윈도우를 위한 gcc환경인 MinGW를 직접 설치해야 하죠.

윈도우 환경에 Code::Blocks를 설치하는 경우 codeblocks-8.02mingw-setup.exe 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하시면 MinGW가 함께 설치되고 Code::Blocks의 기본 컴파일러로 등록이 됩니다. 별도의 설정없이 바로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빌드하고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IDE 자체도 훌륭합니다. function outline, folding, debug, syntax highlighting 등등 IDE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기능은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에 C 프로그래밍 환경을 마련하고자하는 분들에게 Code::Blocks를 추천하고 싶네요.

“Code::Blocks”에 대한 4개의 생각

  1. 그냥 자신이 익숙한 것이 최고인 것같아… 물론 본질적으로 더 좋은 툴이 있다면 그것에 익숙하면 더 좋아지겠지만… 늘 변화에 민감하지 않아서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