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촌 데이트

2주전 토요일 여자친구와 민속촌에 다녀왔습니다. 게을러서 이제야 포스팅을 하게 되는군요. ^^;

좀 쌩뚱 맞지만 눈썰매장이 있다는 것을 알고 민속촌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니 단순히 한옥마을 뿐만 아니라 놀이기구, 눈썰매장, 얼음썰매장, 각종 공연등 놀거리, 볼거리가 생각보다 많아 보이더군요. 게다가 저희가 다녀온 날은 정월대보름 축제가 있는 날이라 더 큰 기대를 가지고 민속촌에 갔습니다.

워낙 배고 고파서 장터까지 가지 못하고 입구 근처에 있는 식당에서 끼니를 해결했습니다. 김치전이랑 장터국밥(?)을 먹었는데 가격도 적당하고 생각보다 맛있더군요.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민속촌 가장 안쪽에 있는 장터에서 먹기보다는 입구 근처에 있는 식당을 찾는 분위기였습니다. 따뜻할때는 장터에 가서 파전이랑 동동주랑 먹으면 참 운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식사를 마치고 최초의 목표였던 눈썰매장을 향했습니다. 가는 길에 놀이기구도 두어개 탔는데 의외로 재밌더라구요. 날씨가 추워서 몇 번 못 탔지만 나름 둘이서 신나게 탔습니다. 사람이 거의 없었거든요. 썰매가 2인용이라길래 둘이 같이 타려고 폼 잡고 있다가 진행요원이 만류해서 그만 두었습니다. 아이, 어른이 같이 탔을때만 가능한가봅니다. ^^;

눈썰매장에서 다시 민속마을(?)로 돌아왔더니 날씨가 흐려서 그런지 약간 을씨년 스러운 분위기였고 사람도 많지 않았습니다. 토기 박물관 같은 박물관을 구경하기도 하고, 초가집을 들여다보기도 하면서 구경하다가 추워서 온돌방에 들어가 몸을 녹였습니다. 따뜻해서 잠이 솔솔 오더군요. ^^;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보니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 있는 집을 발견하고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정월대보름 축제로 오곡밥을 만들어 주시더라구요. 20여분을 기다려 오곡밥과 땅콩과 막걸리를 받아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곡밥을 얻어 먹고 나와 조금 돌아다니다 보니 농악소리가 울려 퍼졌습니다. 농악대가 상모를 휘두르며 행진하여 어느 집에 들어가 귀신을 내쫒는 것 같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농악대의 공연이 끝난 후 그 자리에서 떡을 나누어 주어서 역시 맛있게 먹었습니다. 외국인들도 맛있게 잘 드시더군요.


이름은 잘 기억이 안나는데 소원을 종이에 적어 태우면서 소원이 이루어지기를 비는 우리나라의 전통이 있나봅니다. 여자친구와 저는 각자의 소원을 종이에 적고 나무(?)에 잘 묶어 두었습니다. 아쉽게도 태우는 것은 그 날 볼 수 없었습니다. 정월대보름 축제의 마지막날 태우는 모양이더라구요.


공연까지 남은 시간동안 관아에서 저는 사또옷 여자친구는 포졸옷을 입고 몽둥이 들고 있는 사진, 주리 틀리는 사진 등등 재밌게 사진을 찍고 놀았습니다. 감옥에도 들어가 보구요.


드디어 공연 시간이 되어 공연장으로 갔습니다. 널뛰기 공연부터 봤는데 깜짝 놀랐습니다. 여자 두명이 널을 뛰는데 엄청난 높이에 감탄했습니다. 공중에서 360도 회전까지 합니다!


널뛰기 공연이 끝나고 이어진, 제가 가장 기대했던 줄타기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무형문화재이신 분이 줄을 타셨는데 구수한 입담으로 구경꾼들의 웃음을 자아내시면서, 단 한번의 실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에서 완벽하게 온갖 진기한 재주를 보여 주셨습니다. 그 이면에 숨어 있을 피나는 노력에 숙연한 기분이 들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상무예 공연을 구경했습니다. 정말 대단하더군요! 민속촌에 가시면 꼭 보시라고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젊은 친구들이 공연을 하는데 특유의 속도감이 흥을 돋구고 공연을 하는 친구들의 익살스러운 표정과 연기도 압권입니다.

공연이 끝난 후 가보지 못한 곳을 둘러보고, 그네를 타기도 하면서 남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날씨가 맑고 따뜻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지만 오랜만에 일상을 벗어난 즐거운 나들이였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