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나들이

지난 토요일에는 아주 오랜만에 교외로 여자친구와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헤이리를 갈까 하다가, 엄청나게 복잡하다는 이야기에 겁을 먹고 아침고요수목원으로 목표 변경! 
수원 ~ 서울용인고속도로 ~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 춘천고속도로까지는 아주 좋았습니다. 경쾌하게 달려 주었죠. 그러나 46번 국도로 접어들면서 고생길이 열렸습니다. 37번 국도로 들어서면 괜찮을꺼라 굳게 믿었으나, 37번 국도도 꽉 막혀있더군요. 
일단은 아침고요수목원을 보류한체 대안으로 자라섬에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37번 합류지점을 지나자 46번 국도도 뻥 뚤리더군요. 금방 자라섬에 도착! 오토캠핑장, 캐러반, 모빌홈, 아이리스 세트장을 둘러 보았습니다. 작년에 잠시 불타올랐던 오토캠핑에 대한 열정이 되살아 나더군요. 
자연 속에서 뛰어노는 아이들, 고기를 구워 먹으며 담소를 나누는 어른들… 여유있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다음을 기약하며 자라섬을 떠나 아침고요수목원 재도전!
다시 37번 국도로 접어 들었으나 여전히 막혔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 입구로 들아가는 길까지 약 6km만 참아 보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주차장 입구까지 꽉 막혀있더군요. 중간에 공터에 차를 주차하고 2km는 걸어 들어갔습니다. 
고생끝에 도착한 아침고요수목원! 사람 정말 많더군요! 그리고 명성에 걸맞게 볼 것도 많았습니다. 오래 머물면서 야경까지 보고 오려 했으나, 비가 오기 시작하여 철수! 돌아가는 길도 쉽지 않았습니다. 주차장 입구부터 46번 국도 합류지점까지 꽉 막혔더군요. 
아침고요수목원은 정말 아침 일찍가야할 것 같습니다. 주말 오후에 가실 분들은 뜯어 말리고 싶습니다. 교통지옥수목원이랄까요… 
고생을 많이 하긴 했으나, 그래도 오랜만에 바깥 바람을 쐬고 와서 좋았습니다.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충분히 준비하고 일찍 출발해서 좀 더 즐거운 여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