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이지성,정회일
출판 : 다산라이프 2011.08.29

상세보기

처음으로 이북으로 구입해서 읽은 책입니다. 스마트폰에 넣어서 틈틈히 보았는데, 다 읽고 나니 책으로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만큼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독서 요령에 대해 설명한 책은 상당히 많지만, 독서를 왜 해야하는지 동기부여를 해주는 책은 드물거든요.

책을 거의 읽지 않았던 주인공 홍대리는 다른 부서로 전배당하고 여자친구와 헤어지는 등 인생의 위기에 봉착합니다. 다행히도 그의 주변에는 독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독서멘토가 있었고, 긴가민가 하는 마음으로 독서를 시작한 홍대리가 독서를 통해 인생을 바꾸고 스스로가 또 한명의 독서멘토가 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저 역시 독서가 중요하다는 생각은 오래전부터 가지고 있었습니다. 년간 100권의 책을 읽자고 다짐했던 2006년 80여권의 책을 읽는 것에 그쳤지만, 책 읽는 기쁨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많았던 대학생 시절 책을 많이 읽지 못한 것이 매우 후회스럽게 느껴졌습니다. 나이 어린 친구들을 만날때마다 책을 많이 읽기를 권하지만 정작 저 자신도 최근에는 그리 책을 많이 읽지 못하고 있네요. 올해 초에 다시 100권이라는 목표를 세웠지만, 1월 말을 향해 달려가는 지금 고작 4권째 책을 읽고 있네요. 이번 연휴에 책을 많이 읽어 두어야 겠습니다.

이 책의 말미에 소개하는 하루에 한권 읽어 1년에 365권 읽기 프로젝트가 정말 가능할까 하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우리가 하루에 무의미하게 날려버리는 수 많은 시간들을 모두 독서에 할당한다면 최소한 200권 이상 읽는 것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컴퓨터, TV, 스마트폰 등 우리를 책으로부터 떼어 놓을 쉽고 재밌는 것들이 넘쳐나는 세상입니다. 김성근 감독님이 살아남기 위해 운동한다고 말씀 하신 것처럼, 독서 역시 살아남기 위해 해야 한다는 절박감을 가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