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넷하드(N1T1) SSH 활성화

LG넷하드(N1T1)의 SSH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그러나 상당히 위험한 작업임에는 분명합니다. SSH 접근이 절실하신 분만 도전!

다음 웹문서를 참조하였습니다.

http://forum.nas-portal.org/archive/index.php/t-14744.html

New UI로 이미 업그레이드가 되어있는 N1T1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후 실행되는 script 파일에 다음 내용을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1. ssh 서버 패키지를 설치 (dropbear)

2. 부팅시 ssh 서버가 실행되도록  설정

3. root 권한을 가지는 계정을 하나 생성하고 비밀번호 설정 (lgroot:admin)

1. 다음 주소에서 9595 펌웨어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http://www.lgservice.co.kr/cs_lg/download/SoftwareDownloadDetailCmd.laf?parentCode=1014,1017,1001

2. firmware-nt1_9595rfke.bin 파일을 7zip(http://www.7-zip.org)으로 열고, postinst.sh 파일을 에디터로 엽니다.

3. 파일 끝에 다음 내용을 붙이고 저장합니다. 저장하고 나오면 7zip이 압축파일을 업데이트합니다.

#install dropbear

apt-get update

apt-get -y install dropbear 

#change dropbear config

sed ‘s/^NO_START=1/NO_START=0/’ /etc/default/dropbear > /tmp/db.$$ 

mv /tmp/db.$$ /etc/default/dropbear

#modify startup

update-rc.d -f dropbear remove

update-rc.d dropbear start 20 S . stop 20 0 6

#add alternative root user

useradd -o -u 0 -g 0 -m lgroot

echo lgroot:admin | chpasswd

4. NAS 웹페이지에 관리자모드로 로그인 후, 수정한 펌웨어 파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수행합니다.

5. SSH로 접속해 봅니다. (아이디: lgroot, 비밀번호: admin)

<

p style=”text-align: left;”>

“LG넷하드(N1T1) SSH 활성화”에 대한 7개의 생각

  1. n1a1사용자로써 게시글보고 질문 드립니다.
    n1a1도 n1t1이랑 동일하여 저 정보를 활용할려고 합니다. 초보자라 저 구문 집어넣고 그랬는데 사용자랑 그룹이 root에서 아무것도 표시가 안되네요..이것때문인지 펌웨어하다 멈추고 ㅡㅡ;;
    또 구문 추가를 하게되면 모드도 앞에 0rw-r–r–에서 -rwxrwxrwx로 바뀌게 되는데
    그 부분은 해당사항이 없는걸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2. 늦게 확인해서 죄송합니다..
    말로 하기가 어려워서 그림 링크 걸겠습니다. 작은 도움이라도 부탁드려요..제가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인지라
    http://image.kilho.net/?pk=951418
    해당 파일을 수정하면 저렇게 모드-사용자-그룹이 변경됩니다. editplus를 사용했습니다

    1. 저는 해당 파일 수정후에 user나 permission을 확인해보진 않았는데요, 혹시 펌웨어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고 수정하신 후에 다시 압축하셨나요? 저는 압축을 해제하지 않고 바로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활용했습니다.

  3. 윈도우xp에서 해당 펌웨어 파일을 7zip으로 열어놓은 상태에서 postinst.sh파일을 꺼내 수정후 다시 펌웨어 파일에 넣어 저장하는 방식을 취했습니다. 수정후 저장하니 해당 파일의 사용자 및 그룹이 root에서 공백으로 바뀐것입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하는데 작동을 하지않아 사용자 및 그룹이 변경되서 그런건지 아님 해당 파일이 root권한 파일이 아니라서 업그레이드 안되는건지….오만잡다한 생각이 들어서 질문드린것입니다.
    제가 프로그래머도 아니고 리눅스는 알지도 못해서….

    1. 저는 7zip으로 압축파일을 풀지 않고 연 상태에서 postinst.sh 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면 나오는 팝업 메뉴에서 편집기능을 이용했던 것 같아요. 파일의 user나 permission을 다시 확인해 보진 않았습니다. 참고로 윈도우7에서 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