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와 함께 시작하는 사진

여자친구와 함께 할 취미로 사진을 찍어볼까 합니다. 아직까지는 너무 바빠서 이번주 주말도 출근해야 했지만 4월 정도 되면 조금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미리 카메라, 렌즈를 탐색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소니 a200을 사서 조금 찍다가 일년도 안되서 다시 팔아버렸습니다. 같이 여행가도 혼자 찍다보니 재미가 덜 하기도 했고, 번들 렌즈만 사용했더니 DSLR 치고는 사진이 그닥 잘 나온다는 느낌도 받지 못했던 것 같네요.
이번에는 여자친구가 사진을 취미로 배워보고 싶다는 의욕을 보이고 있어, 봄이 되면 카메라를 준비해서 출사에 나서볼 예정입니다. 지금은 준비단계로 카메라, 렌즈를 고르고 있습니다.
예전에 a200을 사용할 땐, 렌즈 군이 다양하지 않고, 비싸기도 하고, 왠지 모르게 소외된 느낌이라 다음엔 꼭 케논 제품을 사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분위기를 보아하니 보급기는 a55의 출시 이후 소니가 대세가 되어버린 것 같더군요.
잠깐 펜탁스 k-x, k-r도 살펴 보았지만, 이리 보고 저리 보아도 현 시점에서 보급기로는 a55가 진리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번들렌즈 말고 조금 더 좋은 렌즈를 써야겠다는 생각에 렌즈도 살펴 보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적당하고 여러 사용자로부터 검증된 탐론 17-50이나 시그마 17-70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욕심은 칼번들이지만…
우선은 a55 or a33 + 탐론 17-50 or 시그마 17-70을 선택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중엔 단렌즈 하나 정도 추가할 생각입니다. 렌즈는 여자친구와 저와 각각 다른 모델을 선택해서 바꿔가면서 사용할 생각입니다.
틈틈히 출사지를 알아보고 여행 계획을 세우며 바쁜 시기를 이겨 나가야겠습니다.

음악을 즐기는 방법

여러분들은 음악을 어떻게 즐기시나요?

음원을 마련하는 방법에서 차이가 있을테고, 음향기기의 선택 측면에서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학창시절에는 카세트 테이프를 구입하여 워크맨으로 음악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조금 시간이 흘러 CD와 CD 플레이어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돌이켜보면 그때만큼 음악을 진득하니 즐겁게 들었던 적이 없었습니다. 테이프나 CD를 사서 모으는 즐거움도 있었고, 앨범을 하나 구입하면 열심히 듣고 또 들었습니다.
문명의 이기로 mp3 player가 도입되고 mp3가 널리 퍼지면서 너무 쉽게 노래를 바꿔들을 수 있다보니 아무래도 노래 한곡 한곡 진중히 감상하기 어려워 지는 것 같습니다. 음악을 접하긴 쉬운데 집중을 하지 않다보니 오히려 음악과 멀어지는 느낌입니다.
디지털 시대에 CDP를 들고 다니면서 들을 수도 없는 노릇이라 제가 선택한 방법은 CD를 구입해서 Lossless 음원으로 추출하여 듣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iTunes를 이용해 Apple Lossless로 추출하여 음악을 듣습니다. 좋은 음향기기로 들을 수록 MP3와 Lossless의 음질 차이는 큰 것 같습니다.
전에는 여자친구와 음악공연도 가끔 가곤 했는데, 요즘은 여유가 없다보니 공연은 커녕 평소에 음악을 제대로 듣지 못하고 지내는 것 같습니다. 삶을 풍요롭게 하는 음악을 함께 하며 지내야겠습니다.
 

1등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의 비밀

1등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의 비밀8점
김용민 외 지음, 유왕진 감수/영진.com(영진닷컴)

대학교 동아리 선배 형이 저자로 참여하고 있는 책이라 관심있게 지켜보다가 구입해서 읽게 되었습니다. 유명한 혹은 성공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자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하여 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는 아니었습니다. 대부분의 저자는 기업을 운영하고 있었기에,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기 시작한 혹은 그보다 앞선 시점에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업의 기회를 잡아 나가는 이야기가 흥미로웠습니다. 때문에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돈을 벌어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충실한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한편으로는 괜찮은 애플리케이션 하나 개발하는 것이 정말 힘든 일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이 책을 읽고나서 더욱 엄두가 나지 않는다고 할까요. 
기술적인 관점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잘하고 디자인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다가오는 새로운 세상에서 빛이 될만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세상을 읽는자가 돈을 벌게 되는게 아닐까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