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낙 깔끔떠는 성격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나는 간결한(?) 형태를 좋아하는 편이다. 컴퓨터에 운영체제를 두개 깔아쓰기 보다는 깔끔하게 하나를 사용하는것을 좋아하고 웹브라우저도 하나만 사용하기를 희망한다. 여러가지 측면에서 웹표준을 지키고 가벼우며 탭브라우징 기능을 제공하는 파이어폭스가 마음에 들었으나 몇몇 몰지각한(?) 국내 사이트들이 웹표준을 지키지 않거나 ActiveX를 사용하는 관계로 익스플로어를 사용할 수 밖에 없을 경우가 빈번하다. 그리하여 어쩔 수 없이 두개를 번갈아 가며 사용하다가 한동안 익스플로어만 사용했는데 영 마뜩치가 않았다.
이런 와중에 우연히 IE View라는 Add-on을 발견하게 되어 설치해보았는데 이는 파이어폭스에서 익스플로러를 따로 실행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나 탭브라우징의 극대화 측면에서는 영 마뜩치 않은 방법! 그리하여 찾게 된 것이 바로 IE Tab이라는 Add-on인데 이는 위의 화면처럼 파이어폭스의 탭안에 익스플로러를 로딩해준다. 그림처럼 도구모음에 버튼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메뉴를 이용해 파이어폭스와 익스플로러를 오갈 수 있다.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야 원활히 보이는 사이트를 방문할 때 마다 매번 도구모음의 아이콘을 클릭할 수는 없다. 그래서 등록된 사이트에 접근할 때 마다 자동으로 탭안에 익스플로러를 로딩하도록 세팅이 가능하다. IE Tab을 설치하면 도구 > IE Tab 설정 이라는 메뉴를 볼 수 있는데 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설정화면에서 특정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다. 이제 단 하나의 파이어폭스 윈도우만으로 웹브라우징을 할 수 있게 되었으나 익스플로러의 새버전이 나오면 무엇을 선택하게 될까?
IE Tab 플러그인 유용하죠 ‘ㅅ’
다 좋은데 오류가 좀 나는게 문제
버그가 있나봐요? 어쩐지 저도 가끔 파이어폭스가 응답없음 모드로 돌입할 때가 종종 있더라구요.
테스트삼아 농협 인터넷 뱅킹했는데
순간 응답없음 뜨다가 넘어가길래 휴~ 했거든요?
그런데 폼에 입력할때 안써지는 폼이 있더군요.
결국 익스 아이콘은 가까이에 …
IE View도 설치해놓고 같이 써야겠네요. IE Tab만 쓰기에는 안정성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IE Tab을 사용하다가 오류에 지쳐 지금은 IE View를 사용중입니다.
오류만 없다면 IE Tab이 훨씬 편한데 말이죠…
그 정도로 오류가 많이 발생하는군요. 안타깝네요. 참 쓰기 편해서 좋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ㅋㅋ 이글이 그글이구낭~ 거누 멋쪄~
누나 자제의 미덕을. 정말 별거 아닌 글이잖아요. ^^;
앗.. 저도 IE Tab으로 모네타 불러서 보는데.. 웬지 반갑네요.. ^^*
아하! 모네타가 파이어폭스에서 제대로 안나와서 안타까워하고 있었거든요.
정확한 링크는 제가 잊어버렸는데,
IE Tab 의 경우 Memory Leak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어느 버젼까지 그 문제가 있는지는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그래서 저도 IE View 를 쓰긴 하지만, 최근엔 IE 가 필요한 사이트는
FF의 애드온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IE 창을 띄웁니다.
헉. 메모리누수라면 치명적이네요. 최신버전에서는 그와 같은 문제가 없었으면 좋겠네요.
아.. 잠시 검색하여 링크를 찾았습니다.
http://kb.mozillazine.org/Problematic_extensions
이곳에 가면 문제가 있는 extensions 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참고로 IE Tab 의 경우 All version 이군요…;;
좀 더 정확한 사항을 알기 IE Tab 의 홈페이지인
http://ietab.mozdev.org
를 방문해 보니, Known Issues 부분에 Memory Leak problem 을 확인할 수 있군요.
헉! all version에 해당하는 문제였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