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초딩들이 밀린 구몬학습을 몰아서 하듯 회사에서 신청한 사이버 강의를 몰아서 듣느라 정신이 없다. 크리스마스인 어제도 경영학 과목을 몰아서 공부하느라 6시간은 넘게 투자한 것 같다. 게으른 탓도 있겠지만 연말이다보니 다른 달보다 유난히 이벤트가 많아 진도가 많이 밀렸다. 20강까지 듣고 과제, 토론, 시험까지 치뤄야 하는데 오늘에서야 13강을 공부 중.
언젠가 경영자가 될 계획을 가지고 있기에, 회사에서 제공해주는 기회를 활용하여 사이버 강의(http://tmax.e-campus.co.kr)로 이번달에는 Prime MBA 경영학 원론이라는 수업을 듣고 있다. 공대생으로 살아온 나로서는 새롭게 배우는 지식들을 통해 기업과 경영을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짐을 느낀다.
특히나 우리회사는 최근 몇 년간 단기간에 엄청난 규모확장을 단행하면서, 대기업의 경영시스템을 갖추어 나가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경영학을 처음 접하고 공부하는 나에게는 산지식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경영학 원론을 공부하면서 경영학의 기초가 되는 개념들, 이를테면 핵심역량이나 비전과 같은 것들을 공부할때면 우리회사의 경우를 생각해보게 된다. 그리고 내가 우리회사의 경영자라면 어떤 전략을 가지고 우리 회사를 운영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해보면, 경영자가 되기 쉽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직원들에게 좋은 교육의 기회와 복지를 제공해 주려는 경영진의 노력, 다른 회사라면 엄두도 내기 힘든 어려운 일을 자신있게 추진하는 CTO의 도전과 열정등을 내부에서 직접 경험하며 배우고 있다. 분명 쉽지 않은 길이고 누구나 할 수 없는 것이 경영자이겠지만, 10년, 20년을 꾸준히 준비한다면 언젠가 나도 좋은 경영자가 될 수 있겠지!
이번학기에 경영학 원론 수업 들었는데
너무 지루해서 –
중간고사 시험부터 자체휴강을 했더니 –
F 라는 학점도 받아보았어요 –
이런 막장 학점 –
아하하하 ; ;
녀석. 대학원 합격했다고 넘 막나가는거 아냐. ㅋㅋ
저도 문과 온라인 강의 신청하고 싶었는데, 어떤 게 좋은 강의인지 도통 모르겠더라구요.
경제가 좋아서 경제쪽 샘플 강의 몇 개 봤는데, 너무 진행이 느렸어요.
그래서 아직은 그냥 가끔 버클리대 경제 강의 보고 있어요.
오웃. 영어에 능통하신가봐요. 사이버 강의 진행이 너무 느리다 생각되면 책만 받아서 책으로 공부해보세요. ㅋㅋ
행운 만이 개인 능력 당신이 일생 동안 도와 드릴까요 평생 할 수 없습니다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