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810 제주도 여행 (feat. 표선여가, 시솔)

8월 10일부터 3박 4일의 일정으로 제주도에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집순이인 딸이 제주도로 여행 가고 싶다고 해서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아마도 어린이집 친구의 영향이 아닐까 싶은데, 여행이 고팠던 나는 아무래도 좋았다.

다행히(?) 제주도는 딸의 기대에 부응했다. 제주도에 있는 동안 너무 행복하다며 한달살기 하고 싶다고 노래까지 만들어 부르곤 했다.

똑버스, 공항리무진버스, 비행기, 렌트카셔틀버스, 렌트카를 타고 숙소까지 이동하는 긴 여정에서 힘들다는 말 한마디 하지 않았다. 평소에는 집에서 걸어서 5분컷 거리에 있는 식당에 다녀오는 것도 싫어하던 그 아이가 맞나 싶었다.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표선여가는 작지만 감각적으로 꾸며놓은 독채다. 침구류가 특히 좋았던 부분도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자쿠지가 있지만 일정상 이용해보지 못했다. 주변에 걸어서 갈만한 곳이 없다는 점에서 위치는 조금 아쉽다. 그래도 2.5km 거리에 표선해수욕장이 있다.

첫날 저녁식사는 표선해비치에갓더라면에서 문어라면과 해물파전으로 해결했다. 나는 그냥 그랬는데, 아이는 제주도 여행에서 문어라면이 가장 맛있었다고 했다.

저녁 식사 후 표선해수욕장을 둘러 보았다. 축제 기간이었고, 물이 얕아서 아이가 물놀이 하기에 좋아보였다. 둘째날엔 수영복을 입고 가서 파라솔, 튜브 빌려 해수욕을 즐겼다. 한참 멀리까지 나가도 물이 너무 얕고 뜨겁고 탁해서 아쉬웠다. 다행히 아이는 즐거워 보였다.

두 번째 숙소로 이동하는 길에는 산방산 근처에 들러 흙돼지 바베큐를 먹고, 후식으로 초콜렛 빙수도 먹었다. 만조여서 용머리해안 탐방를 하지 못한게 아쉬웠지만, 산방산, 송악산 그리고 제주바다가 빚어내는 풍경을 멀리서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좋았던 기억이 있다.

두 번째 숙소는 제주시 한림읍 월령리에 위치한 시솔이었다. 도착했을때는 오후 4시가 조금 넘어서, 협재해수욕장에 가서 놀기는 어렵겠구나 싶었는데, 숙소 근처에 수영복을 입고 다니는 사람들이 보였다!

네이버 지도에 아무 표시도 되어 있지 않은 곳에 작은 해변이 있었고 숙소와의 거리는 걸어서 2분컷! 파라솔과 튜브를 빌려주는 곳도 있었고 대여료도 각각 2만원, 만원으로 매우 저렴했다. 거기다 친절하기까지 했다. 물도 깨끗하고 시원하고 적당히 깊어서 해수욕을 제대로 즐길 수 있었다.

숙소에서 보이는 바다뷰, 숙소옆 선인장자생지 산책로도 너무나 좋았다. 1박 2일 일정인 게 너무 아쉬워서 다음에는 길게 머물러 볼 생각이다.

예비초등이 된 아이는 이제 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나이가 되었고, 지금부터 차곡차곡 쌓은 여행의 기억은 아이에게도 우리 부부에게도 평생 간직할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다.

조금 더 자주 새로운 곳으로 가족여행을 떠나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