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LG넷하드 N1T1을 잘 써왔지만 용량도 부족하고, SSH를 뚫었지만 성능과 자유도가 떨어져서 홈서버 구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N1T1의 메모리는 128MB, ARM 계열의 CPU를 사용하고 있어 최신 소스코드를 빌드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N1T1의 소비 전력은 44W 입니다. 이 수준을 맞추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은 많지 않습니다. 저는 저전력 CPU 중에서 Intel Atom D525보다 약간 성능이 나은 AMD E-350을 선택하였습니다. AMD E-350의 TDP는 18W이며, 참고로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Intel Core i5 750의 TDP는 95W입니다.
- AMD E-350은 라데온 HD 6310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저전력 CPU는 메인보드에 장착된 상태로 판매됩니다.
- 100W의 dc to dc 전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소음이 없습니다.
- i7-BOOK은 3.5 HDD를 2개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 SSD를 사용한다면 저전력, 무소음 PC로도 괜찮을 것 같네요.
AMD E-350의 전력소비, 성능이 궁금하신 분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케이스에 관심 있으신 분은 여기로…
케이스 소개에 80미리 팬 두개가 달려 있다고 나오는데, 소음이 어느 정도 일까 궁금하네요.
저도 궁금합니다. 조립해보고 후기 전해드릴께요. 시끄러우면 안쓰는 방향도 고려해 보려구요.
팬 두개 중에 하나가 불량이라 굉음이 나서 안쓰기로 했습니다. ^^; 저전력 CPU라서 안써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랑 비슷하게 서버 구성을 한듯하여 지나가다 여쭙습니다. 🙂
이 구성 HP마이크로 서버 하고 비교하면 어떨까요? N40L CPU가 성능상 조금 더 좋다고 하던데, 실사용에서 어떨지 궁금하네요.
제가 사용하는 범위 안에서는 전혀 성능이 부족하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안정성 측면에서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